NETFLIX 시리즈
The 8 Show (2024)
더 에이트 쇼
시간이 흐르는 만큼
무한히 쌓이는 상금
돈과 권력 앞에서 나타나는 사람들의 감정과 얼굴 뒤에 숨겨진 인간의 본성을 드러낸 무서운 영화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정보
오픈 : 2024년 5월 17일
등급 : 19 청소년 관람불가
부작 : 8부작
국가 : 한국
장르 : 색다른, 스릴러, 드라마, 서스펜스, 블랙 코미디, 피카레스크
채널 : 넷플릭스
원작 : 네이버 웹툰 배진수 <머니게임> & <파이게임>
제작 : 스튜디오 N, 매그넘나인, 롯데컬처웍스
연출 : 한재림
러닝타임 : 415분
출연진 : 류준열, 천우희, 박정민, 이열음, 박해준, 이주영, 문정희, 배성우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의 연출에 참여한 한재림 감독은 관상, 비상선언, 더킹 등 흥행에 성공한 영화의 연출을 한 바 있습니다.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줄거리
혹하지만 가혹한 쇼가 시작된다. (잔혹한 자본주의)
각자의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8명이 자살을 선택하는 순간 그들 앞에 나타난 리무진이 그들을 '더 에이트 쇼'에 초대합니다. 초대된 장소 테이블 위에는 1~8까지 작성된 빨간색 카드키와 돈이 놓여있습니다. 숫자를 선택하고 게임에 참여하거나 2,000만 원의 차비를 가지고 이곳을 나가는 방법 중 선택을 해야 했고 그들은 모두 각자가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며 게임에 입장합니다. 1층부터 8층까지 오르는 계단과 사방에 CCTV로 누군가가 지켜보는 제한된 장소에 층 번호에 맞춰 들어갑니다. 주머니도 없는 옷으로 갈아입은 뒤 아무것도 갖춰지지 않은 방에서 필요한 물품은 그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한 뒤 구입해야 했습니다. 하루를 보낸 뒤 다음 날, 각자의 방에서 나온 그들은 첫 만남을 가지게 되었고 층번호로 이름 대신 부르게 됩니다. 각자 사연이 있는 사람들이 돈을 벌기 위해 모여 참여한 게임은 그들의 시간을 돈으로 계산해서 지급되는 방식이었고, 1층 광장의 전광판 숫자가 0이 되는 순간 게임 종료가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전광판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있었고 돈을 벌기 위해서는 시간을 늘려야 했습니다. 참가자 전원은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얘기했고 8층으로부터 계단이 오르거나 내려갈 때 전광판 숫자가 올라가는 걸 봤다는 정보를 들으며 다 같이 시간을 늘리기 위해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합니다. 팀을 나눠서 해보지만 힘이 들기만 했지 시간이 많이 오르지 않았고, 다리가 불편한 1층에 대한 불만을 표하는 6층으로 인해 2번, 3번이 뛰어주기도 합니다. 처음과 다르게 추가되는 시간이 적어지면서 6층으로 인해 분란의 요소가 생기며 그를 좋지 않게 생각해 왔던 2층과 트러블 생겼고 그러다 3층과 7층이 우려했던 서로를 다치게 하는 싸움이 일어나고야 말았습니다. 그 순간 8층의 웃음소리가 들리며 전광판의 시간이 급속도로 늘어났습니다. CCTV를 통해 보고 있는 주최자가 재미를 느꼈을 때 시간이 늘어나는 걸 깨닫게 된 참가자들은 한 명씩 장기자랑을 준비해서 해보기로 하며 7층이 코로 리코더를 부는 장기자랑으로 먼저 시작합니다. 결국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는 더 자극적이어야 했고, 그러기 위해서는 폭력성으로 도를 점점 넘어서며 인간의 숨겨왔던 본성이 드러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됩니다.
돈의 권력과 힘이 강한 자, 강한 자 옆에 붙어있는 박쥐 같은 존재... 어디까지 변할 수 있을까를 보여준 드라마였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참여 방법
1. 어떤 기술이나 지식도 필요 없습니다. 이 쇼에서 필요한 건 당신이 버리려 했던 시간뿐입니다.
2. 숙식 제공,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금이 쌓이기 시작됩니다. 쇼가 끝나면 그 상금을 획득하고 돌아가시면 됩니다.
3. 쇼는 주어진 시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종료되며, 차가자 중 한 사람이라도 사망할 경우에는 시간과 상관없이 그 즉시 쇼가 종료되오니, 참가자들의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참여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소정의 차비를 가지고 돌아가 주십시오.
5. 참여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원하시는 숫자의 카드를 한 장 고르신 뒤, 커튼 안쪽으로 진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선택한 숫자의 비밀
1층부터 8층은 방의 크기와 분당받게 되는 금액이 다르고 엄연히 계급 차이가 있었습니다. 1층은 몸 하나 누울 정도로 좁았고 위층으로 올라갈수록 환경이 달랐습니다. 분당 발생되는 금액이 달랐고 1층은 1만 원, 2층은 2만 원, 3층은 3만 원, 4층은 5만 원, 5층은 8만 원, 6층은 13만 원, 7층은 21만 원, 8층은 34만 원이었습니다. 하루에 벌어가는 금액이 엄연히 다름과 방안의 환경과 누리는 정도가 다릅니다.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상위, 하위 계급층
최고상위층에 살고 있는 8층과 6층이 7층을 포섭하며 8, 7, 6, 4층과 1, 2, 3, 5층 하위계층으로 나뉘며 상위계층은 하위계층에게 시간을 늘리는 일을 지시하고 최상위계층 8층으로부터 왕게임을 하자는 제안을 합니다. 그녀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진행하기로 하지만 결국 2층과 6층의 격투기가 진행됐고 6층이 당하고 있던 찰나에 2층의 손에 이상이 생기자 6층은 그녀의 약점인 손을 다치게 하면서 비열하고 잔인하게 폭력을 가합니다. 왕게임은 계속 진행되었고 왕게임이 상위계층에 의해 조작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낸 1층은 나머지 2, 3, 5층 하위계층과 함께 단합하며 그들에게 저항하기로 합니다. 하지만 상위계층이라 불리는 그들은 무기를 사용하면서까지 폭행은 더해갔고 그 행동에 죄책감 없이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며 웃으면서 즐기기까지 했습니다. 누가 더 악인일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하위계층들은 상위계층들의 행동을 저지하며 그들이 원하는 돈과 그들이 살고 싶었던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요? 무사히 이 쇼를 마무리할 수 있을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등장인물
천우희(송세라 8층 역) : 한때 잘 나갔지만 지금은 인정받지 못하는 행위 예술가. 2번째 입주한 8층 거주자로 분당 34만 원, 일급 4억 8,960만 원 받습니다. 알 수 없는 행동을 하는 사이코 담당 인물로 최상위 계층으로 모든 게임을 즐기며 이곳에 남아있고 싶어 하는 인물입니다.
박정민(유필립 7층 역) : 3번째 입주한 7층 거주자로 분당 21만 원, 일급 3억 240만 원 받습니다. 이곳의 브레인으로
박해준(6층 역) : 한때 잘 나가던 야구선수이지만 폭행 혐의로 은퇴당해 현실은 중고차 딜러입니다. 그러나 또다시 사장을 폭행하는 매우 폭력성을 가진 비열한 인물입니다.
문정희(5층 역) : 7번째 입주한 5층 거주자로 분당 8만 원, 일급 1억 1,520만 원 받습니다. 착한 인물이며 남편의 불륜으로 배신을 느껴 한 남자를 만나 사랑이라 믿지만 사기꾼이었고 그에게 모든 재산을 넘겨 탕진해 정신적인 문제까지 있습니다.
이열음(김양 4층 역) : 어릴 적 꿈은 아이돌 현신은 백화점 주차 안내원. 1번째 입주한 4층 거주자로 분당 5만 원, 일급 7,200만 원 받습니다. 착한척하지 착하지 않고 자기가 유리한 상황에 붙여 생활하는 인물입니다.
류준열(배진수 3층 역) : 4번째로 입주한 3층 거주자로 분당 3만 원, 일급 4,320만 원 받습니다. 지인으로부터 투자 제안을 받고 사채까지 사용하지만 사기였고 그로 인해 아르바이트하며 사채업자에게 쫓기는 인물입니다. 착하고 평범합니다.
이주영(춘자 2층 역) : 8번째로 입주한 2층 거주자로 분당 2만 원, 일급 2,880만 원 받습니다. 다혈질로 힘도 세고 거친 이미지인 반면 마음이 약하고 의리가 있는 인물입니다.
배성우(노상국 1층 역) : 아픈 딸을 있는 서커스 단원. 5번째로 입주한 1층 거주자로 분당 1만 원, 일급 1,440만 원을 받습니다. 한쪽 다리가 불편한 인물입니다.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 후기
각자 다른 직업과 상황, 성격을 가진 인물들이 '더 에이트 쇼'를 참가해 고수익을 벌지만 각자 벌어가는 돈과 혜택이 다름을 알게 되면서 혼란을 느끼게 됩니다. 사회의 축소판으로 최상위 계층과 최하위 계층이 나뉘며 최상위 계층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처음에 모두 동등한 입장으로 생각하며 함께하지만 음식을 주지 않는 방식으로 최하위 계층의 사람들을 군림하는 상황까지 벌어집니다. 처음과 다르게 돈의 권력 앞에 점점 폭력이 오고 가는 가운데 잔혹하게 변해가는 참가자들의 모습과 바깥세상에서 누려보지 못한 이들의 인간 내면에 숨겨있던 끔찍한 모습들은 후반부로 갈수록 도를 넘어섰고 개인적으로 눈을 뜨고 보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같은 인간이 인간에게 해서는 안될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며 희열을 느끼는 8번의 사이코적인 행동에 무섭기까지 했습니다. 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는 <오징어 게임>과 같은 흥미로운 소재인만큼 참가자들의 연기 또한 개성 있었습니다. 억지인 부분도 있지만 개인만 생각하는 사람과 더불어 사는 것을 택하는 사람의 차이를 보여준 드라마였고 특히 8층 자유분방하고 미친놈 배역을 맡은 천우희의 색다른 연기 변신은 획기적이었습니다. 출연진들의 연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다만 하위계층의 사람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최상위계층으로 갈 수 없다는 결론을 보여주는 부분에서는 결코 웃을 수 없을 만큼 씁쓸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