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어바웃 타임]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결말 시간여행자의 특별한 선물

by 슈짱이 2024. 3. 22.

영화 어바웃 타임

 

 

 

인생은 모두가 함께 
매일매일 살아가는 동안 최선을 다해

이 여행을 만끽하는 것입니다. 

 

▶ 영화 [어바웃 타임] 정보 

영화제목 : 어바웃 타임 (About Time)

개      봉 : 2013년 12월 5일

등      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      르 : 멜로, 로맨스, 코미디

국      가 : 영국

러닝타임 : 123분

제      작 : 워킹 타이틀 / 렐러티비티 미디어

배      급 : 유니버설 픽쳐스

스트리밍 : 넷플릭스, 프라임비디오

감      독 : 리처드 커티스

출연배우 : 도널 글리슨, 레이첼 맥 아담스, 빌 나이 외

 

▶ 영화 [어바웃 타임] 등장인물 

도널 글리슨 : 21살 모태솔로 팀 레이크 역

레이첼 맥 아담스 : 팀의 여자친구이자 아내 메리 역

빌 나이 : 한 때 교수였지만 50세에 은퇴한 팀의 아버지 제임스 레이크 역

톰 홀랜더 : 괴짜 극작가이나 아버지 제임스 레이크의 친구 챕먼 역

마고 로비 : 팀의 짝사랑 샬럿 역

 

▶ 영화 [어바웃 타임] 줄거리 : 시간여행자의 특별한 선물 

모태 솔로 팀은 아버지, 어머니, 동생 킷캣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숙맥이었던 팀은 사랑을 하고 싶었지만 여자에게 어떻게 말을 걸어야 할지 몰라 고백조차도 못하고 후회하며 사랑을 하고 싶어 합니다. 새해를 맞아 21살이 된 팀에게 아버지(빌 나이)는 가족 대대로 남자들만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비밀을 알려줍니다. 믿을 수 없었던 팀은 속는 셈 치고 아버지(빌 나이)가 알려준 방법대로 어두운 옷장에 들어가 두 주먹을 쥐고 자신이 돌아가고 싶은 그때를 생각합니다. 그렇게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는 걸 경험하게 됩니다. 시간이 흐른 어느 날 킷캣의 지인 샤롯(마고 로비)이 집에서 한 달 정도 머무르게 되면서 샤롯과 마주하게 됩니다. 팀은 샤롯에게 첫눈에 반했습니다. 좋아하는 감정을 표현하려고 몇 번의 시간여행을 함에도 팀의 고백에 대한 샤롯의 대답은 들을 수 없었고 팀에게 한 달 뒤에 다시 말해달라고 하고는 집을 떠납니다. 팀은 꿈을 이루기 위해 런던으로 떠납니다. 팀은 아버지의 친구이자 극작가인 챕먼의 집에서 같이 살게 됩니다. 팀은 런던에서 우연히 레스토랑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은 어두웠고 서로의 얼굴을 모른 채 블라인드 데이트를 하며 서로에 대한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대화가 종료된 뒤 밖으로 나온 두 사람은 멋쩍어합니다. 팀은 실제 메리(레이첼 맥 아담스)의 얼굴을 보고는 그녀에게 호감이 생겨 연락처를 물어보았고 둘은 서로의 연락처를 주고받으며 헤어지게 됩니다. 운명의 여자를 만난 팀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집으로 돌아왔고 집주인(챕 먼)은 자신이 쓴 시나리오를 배우가 대사를 까먹어 공연을 망쳤다며 인상을 쓰고 있습니다. 그를 도와주기 위해 팀은 시간여행을 했고 다행히 위기를 모면하며 행복해하는 극작가 챕먼의 표정을 보며 안심하게 됩니다. 일이 잘 해결되어 안심된 팀은 그녀와의 시간을 보내고자 핸드폰으로 연락처를 찾아보지만 연락처가 없습니다. 알고 보니 메리와 만나는 시간과 극작가의 공연이 같은 날이었고 공연 간 덕에 팀은 메리와의 만남은 애초에 없었던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당황스러운 팀은 그녀를 만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냈고 레스토랑에서 메리와 대화를 나누던 중 메리가 좋아하는 작가의 전시전을 찾아가서 기다려보기로 합니다. 기다림 끝에 메리는 예상대로 전시전을 보러 왔고 팀은 어렵게 메리를 다시 만나게 되어 기뻤지만 메리는 팀을 알아보지 못한 데다 메리에게는 그사이 남자 친구가 생겼습니다. 포기할 수 없었던 팀은 메리가 남자 친구를 파티에서 만났음을 알아냈고 시간여행을 통해 파티에 참석하면서 메리를 만나게 됩니다. 둘은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함께 동거하게 됩니다. 하루하루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팀에게 샤롯이 나타나면서 유혹하지만 유혹에 빠지지 않고 메리를 선택하며 집으로 돌아가 메리에게 청혼합니다. 영화를 감상하실 분이라면 여기까지는 읽어주시길 바라며, 결말에는 스포일러 있습니다. 

▶ 영화 [어바웃 타임] 결말 : 시간여행자의 특별한 선물 

메리는 팀의 청혼을 받아들이며 팀의 부모님에게 인사를 드리기 위해 본가로 갔고 너무나도 자상하게 대해 주시는 팀의 부모님에게 따뜻함을 느낍니다. 팀과 메리는 결혼 준비를 하면서 의견충돌은 있었지만 메리의 뜻을 따라주기로 하며 결혼하게 됩니다. 결혼식 당일은 날씨가 따라주지 않았습니다. 비가 오고 바람이 몹시 불어 하객들이 비를 온몸으로 맞아야 했고 우산과 천막이 날아가고 천막에 쌓여있던 빗물이 내려앉으며 물벼락을 맞게 되는 상황까지 그려지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도 메리와 하객들은 모두 웃으며 즐거워합니다. 팀은 메리에게 비가 내려 결혼식이 만족스럽지 않냐고 물었고 메리는 되려 최고의 결혼식이었다고 말합니다. 다행히 시간여행을 하지 않게 되었고 그렇게 팀과 메리는 평범하게 가정을 꾸리면서 아이 낳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던 그들에게 사랑하는 동생 킷캣의 사고와 아버지의 병을 알게 되면서 시련을 겪게 되지만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함에 위기를 모면하며 잘 이겨낸다는 따뜻한 내용의 영화입니다.

 

▶ 영화 [어바웃 타임] 느낀 점 (생각) 

어바웃 타임은 음악도 좋고 내용도 따뜻했던 시간 여행을 그린 영화입니다. 요즘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시간여행에 대한 내용을 흔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간여행을 할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안 해 본 사람들은 없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지난날을 후회하며 살아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과연 여기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대로 돌아간다고 해서 모두 행복할까요? 욕심은 끝이 없다고 합니다. 하나를 얻으면 또 하나를 얻으려고 합니다. 영화에서 그렇듯 두 마리 토끼를 잡기란 힘듭니다. 즉 모든 것을 다 얻을 수 없다는 말이 되겠지요? 어바웃 타임 아버지(빌 나이)는 온전한 하루를 열심히 살라는 말을 팀에게 해줍니다. 그 말은 후회해서 시간여행을 통해 상황을 바꿔보려 하지 말고 두 번 사는 것처럼 온전하게 보내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영화의 마지막을 보면서 최근에 봤던 퓨처셀프 책을 떠올렸습니다. 책에서도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로 와서 이 상황을 본다면... 지금 당장은 짜증 나고 화가 나는 일도 미래의 내가 되어 지금을 살아간다면 값진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두 번 사는 것처럼 살자는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된 영화로 영화가 주고 싶었던 메시지를 생각하며 지난날에 얽매여 후회라는 감정만 쌓아놓지 말고 매 순간, 매시간을 감사하며 값지게 살아가야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영화로 감상해 보시길 바라며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