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퍼펙트맨>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설경구 조진웅의 환장케미

by 슈짱이 2024. 5. 7.

 

퍼펙트맨 (2019)

Man of Men

 

영화 퍼펙트맨

 

 

형이 살아보니깐 그렇게 애쓰면서까지 살아갈 필요 없더라. 그러니깐 너무 애쓰면서 살지 마
- 장수(설경구)가 영기(조진웅)에게 한 말

영화 <퍼펙트맨> 정보

개봉 : 2019년 10월 2일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16분

제작 : 맨 필름

배급 : (주)쇼박스

감독 : 용수

주연 : 설경구, 조진웅

조연 : 허준호, 진선규, 김사랑, 지승현

영화 <퍼펙트맨> 줄거리

한탕을 꿈꾸는 건달 영기(조진웅)는 남동생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탕을 꿈꾸며 조직 보스의 돈 7억 원을 몰래 주식에 투자합니다. 그러나 사기꾼에 속아 7억이라는 돈을 한순간에 날려버리게 됩니다. 영기(조진웅)는 조직의 간부였지만 자신이 아닌 후배 기태가 대표가 되어 유쾌하지 않은 기분으로 대국과 술을 마시러 갔고 술집에서 싸움을 일으키며 유치장 신세를 지게 됩니다. 2년간 보호관찰과 150시간 사회 봉사 명령을 받아 고급 요양원으로 가게 된 영기(조진웅)는 요양원에서 장수를 만나게 됩니다. 장수라는 인물은 로펌 변호사 대표로 돈이 많고 악명이 높은 사람이었으며 까탈스러워 그 누구도 맞추기 힘든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데다 두 달밖에 살지 못하는 시한부 판정을 받아 요양원에서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런 그에게 영기라는 인물은 자기와 전혀 다른 세계를 사는 사람이었고 껄렁대는 모습에 처음에 탐탁지 않게 여겼지만 영기의 엉뚱한 행동에 점차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서로가 원하는 게 있었던 둘은 거래를 하게 됩니다. 퍼펙트한 삶을 살기 위해 영기는 돈이 필요했고 그런 그에게 장수는 죽기 전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게 해 주면 사망보험금을 영기에게 주겠다고 말합니다. 시간이 흘러 사망을 하게 되면 17억 원, 사고로 인해 사망하면 27억 원이라는 말에 영기는 선뜻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그렇게 둘의 거래는 시작되었고 야구장 가기를 시작으로 수영장 가기, 계획에 없던 타투 새기기, 클럽 가보기, 술 마시기 등 다양한 경험을 함께 하며 둘은 어느덧 서로의 얘기도 공유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보스 회삿돈 7억 원을 횡령한 것을 들키며 대국은 보스에게 끌려갔고 그 사실을 안 영기는 보스를 찾아가 그 돈을 자신이 갚겠다고 말합니다. 7억 원이었지만 그냥 두었으면 현재로 총 21억이 됐다는 보스의 말에 영기의 머릿속에는 하나밖에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약속을 하고 나온 영기는 대국(진선규)을 살리기 위해 장수의 사망 보험금을 받기 위해 장수를 찾아갑니다. 장수는 눈치를 채며 칼보다는 물에 빠지는 죽음을 선택했고 영기는 고민 끝에 장수를 물속으로 밀어 빠트립니다. 그 사이 정이 들어버린 영기는 재빨리 장수를 물에서 꺼내며 그를 구합니다. 사망 보험금을 타려고 했던 계획을 이행하지 못한 영기는 보스를 찾아가 자신에게 주기로 했던 분양권 5억 원을 포기하고 나머지 2억은 몸빵으로 조직생활을 청산하겠다고 말합니다. 각자 과거를 청산하며 삶의 중요함을 알게 되는 과정이 보기 좋았고 설경구 배우와 조진웅 배우의 케미는 환장할만했습니다. 인생 반전 코미디 영화로 유쾌함을 선사해 주었고 잔잔한 감동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화 <퍼펙트맨> 영기의 불우한 과거

어릴 적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며 어머니와 남동생과 함께 살았던 영기는 술을 마시면 때리고 사람들과 싸우는 어머니가 싫어 동생을 데리고 가출합니다. 가출한 후 먹고살기 위해 조직 폭력배 일을 하며 돈을 벌어 하나밖에 없는 동생 뒷바라지를 하고 있습니다. 어머니란 존재를 잊고 살고 있던 중 뇌출혈로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듣게 되지만 돈이 없어 산에 유골을 뿌렸다고 말하며 자기는 동생과 퍼펙트하게 사는 게 꿈이라고 장수에게 말합니다. 

영화 <퍼펙트맨> 장수의 사고 : 후회와 사과

장수는 인생 마지막 소원으로 찾으려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사고가 있기 전 중견기업 회장 아들을 변호했었습니다. 그러나 그 사건은 택시 운전을 하며 홀로 애지중지 키운 딸이 성폭행으로 죽임을 당한 사건이었습니다. 유죄인 사건을 장수로 인해 무죄로 선고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딸을 잃은 피해자 아버지가 보복으로 사고를 내었고 그 사고로 장수의 아내와 하나밖에 없는 딸은 죽음을 맞이했고 자신은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며 시한부의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자신의 잘못을 깨달으며 영기를 통해 피해자 아버지를 찾아가 사과를 합니다. 

영화 <퍼펙트맨> 등장인물

설경구 : 한장수 역

대형 로펌 변호사 대표로 사고로 아내와 딸을 잃고 혼자 살아남았지만 손, 얼굴 외에는 몸을 움직이지 못하며 시한부 판정을 받은 인물입니다. 고급 요양원에서 무료한 일상을 보내던 어느 날 봉사하러 온 영기와 죽기 전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며 여태까지와 다른 삶을 살아갑니다. (사고 전 부산 대형 로펌의 검사 출신 변호사로 돈을 버는 일이라면 합리적이지 않더라도 일을 해냈던 인물입니다.)

조진웅 : 영기 역

간부급 조직폭력배로 한탕의 기회를 노리고 있는 인물입니다. 단순하며 기분파로 술집에서 싸움을 해 유치장에 갇히게 되었고 2년간 보호관찰과 사회봉사명령을 받으며 로펌 변호사 대표인 장수를 만나게 됩니다. 장수는 죽기 전 하고 싶은 일을 도와주면 사망 보험금을 주겠다는 제안을 했고 퍼펙트한 삶을 살고 싶었던 영기는 장수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점점 우정을 쌓아가게 됩니다.

진선규 : 대국 역

보스, 영기와는 20년 지기로 처음부터 시작해 지금의 자리까지 함께 올라온 인물입니다. 영기의 제안으로 회삿돈 7억 원을 주식에 투자하며 위험한 상황에 빠지게 되지만 영기와 끝까지 함께해 조직을 빠져나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