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핸섬가이즈> 출연진 명대사 줄거리 결말 이성민 이희준 환상호흡 웃기고 무섭다

by 슈짱이 2024. 8. 8.

 

 

핸섬가이즈 (2024)

Handsome Guys

 

 

 

우리가 뭐 빠지는 게 있노?

 

 

 

영화 <핸섬가이즈> 정보

개봉 : 2024년 6월 26일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코미디 공포, 블랙 코미디, 스릴러, 오컬트, 버디, 미스터리, 다크 판타지

국가 : 대한민국

제작 : 하이브미디어코프

배급 : (주) NEW

원작 : 터커 & 데일 Vs 이블

러닝타임 : 101분 (1시간 41분 4초)

감독 : 남동협

주연 : 이성민, 이희준, 공승연, 박지환, 이규형, 우현

조연 : 장동주(성빈 역), 강기둥(병조 역), 빈찬욱(용준 역), 정화(보라 역), 김도훈(제이슨 역), 박경혜(순옥 역), 이서환(부동산 사장 역), 송유현(수녀 역), 제이미 호란(베이커 신부 역), 진태건(요한 역), 복순(봉구 역)

 

- 캐나다에서 2010년에 공개된 터커 & 데일 Vs 이블이라는 작품을 원작으로 국내에서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영화 <핸섬가이즈> 출연진 및 등장인물

이성민 (강재필 역) : 1979년 12월 17일생. 거친 말투와 살벌한 외모로 한 번 보면

못 잊을 아우라를 풍기는 자칭 상남자입니다.

이희준(박상구 역) : 1983년 6 얼 29일생. 전원생활을 하고 싶은 강재필의 하나밖에 없는 남동생으로 험악해 보이는 인상과는 달리 섬세한 감성의 소유자입니다. 

공승연(김미나 역) : 골프 유망주 이성빈을 좋아하는 여대생. 이성빈, 친구들과 함께 여행 왔지만 이성빈의 흑심을 알고 충격을 받는 인물입니다.

이규형(남동윤 역) : 파출소 순경. 

박지환(최 소장 역) : 자칭 귀신눈깔인 파출소장으로 재필과 상구를 끊임없이 의심하는 인물입니다.

우현(김요한 신부 역) : 신부로 다시 나타난 바포메트를 가두려 하지만 정작 영어를 할 줄 모르고 알아듣지 못한다는 웃음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영화 <핸섬가이즈> 웃긴 명대사

"마지막으로 내가 진실을 말해줄게. 너희들은 더럽게 못 생겼어."
- 바포메트로 빙의된 성빈이 재필, 재구에게 한 대사 中
"어? 학생은 아직 안 죽었군요!"
- 상구대사 中

 

영화 <핸섬가이즈> 줄거리

 

골프 유망주 이성빈의 실종과 함께 여행을 떠났던 친구들이 끔찍하게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는 뉴스장면으로 영화는 시작합니다. 전원생활이 꿈인 동생 상구를 위해 함께 집을 보러 가던 중 장비 구입하러 마트에 들르게 된 재필과 상구는 마트에서 성빈과 미나 일행을 만나게 됩니다. 미나는 강아지 봉구를 보고 귀여워하지만 옆에 있던 상구의 외모에 놀라며 무서워 비명을 질렀고, 미나의 비명에 친구들과 재필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됩니다. 재필의 모습을 본 미나와 친구들은  무서움에 그 자리를 피해버립니다. 성빈과 친구들은 성빈의 별장을 가면서 재필과 상구가 범죄자일 거라는 얘기를 나누었고 운전하는 병조의 눈을 가리는 장난을 치다가 눈앞에 있는 흑염소를 보지 못하고 치게 됩니다. 그들은 죄책 감 없이 흑염소를 두고 그대로 가버렸지만 그곳을 지나가던 재필과 상구가 죽은 흑염소를 발견하고 묻어주기로 합니다. 포대자루에 담아 자기의 차량에 옮기는 모습을 본 최 소장(박지환)과 남 순경(이규형)이 그들의 험악한 외모에 시체를 유기한다고 생각해 총을 겨누며 그들을 제지합니다. 최 소장은 의심의 눈초리로 재필과 상구의 신분증을 확인해 보지만 전과는커녕 그냥 선량한 시민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최 소장은 남순경에게 재필과 상구의 외모에 대해 범죄자 몽타주라고 얘기합니다. 경찰과 헤어진 재필과 상구는 전원생활의 꿈을 가지고 산속 깊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저택을 매입하기 위해 가지만 눈앞에 보이는 저택은 부동산 사이트에 올라온 사진과는 너무 달랐습니다. 노후된 저택에 대해 뻔뻔하게 말하는 부동산 사장님의 모습에 재필은 화가 났습니다. 그러나 동생 재구는 형의 마음도 모른 채 침대, 벽난로가 있다며 당장 집 계약을 하겠다고 말합니다. 재필은 동생 재구가 행복해하는 모습에 어쩔 수 없이 집을 수리하며 살기로 결정합니다. 재필과 상구는 집안을 보수하기 시작했고, 보수를 하던 도중 사고로 재필이 위험에 처하게 되지만 상구로 인해 목숨을 구하게 됩니다. 이 사건으로 지하실 숨겨진 공간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바닥에 새겨진 염소 문양을 보지만 별대수롭지 않게 여깁니다. 둘은 밖으로 나와 염소 사체를 묻어주고는 밤낚시를 하러 갔고, 그곳에서 성빈이 자신을 특별하게 생각하지 않다는 사실을 안 미나와 만나게 됩니다. 재필과 재구의 모습에 놀란 미나는 호수에 빠졌고 그런 미나를 재필이 구해주지만 변태로 오해하며 무작정 도망가다 넘어지며 결국 기절해 버립니다. 기절한 미나를 재필과 재구가 데려가는 모습을 본 보라와 제이슨은 미나가 납치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에 신고를 하려고 하지만 공개되면 안 되는 사진과 영상이 담긴 성빈의 핸드폰이 미나에게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결국 변조를 경찰에 신고하라고 보내고 성빈과 나머지 일행은 미나를 구하는 게 우선이 아닌 성빈의 핸드폰을 찾으러 나섭니다.  미나를 구해준 재필과 재구는 납치범으로 오해받게 되었고 그들을 구하기 위해 찾아온 친구들은 재필과 재구와는 상관없이 의문의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영화 <핸섬가이즈> 결말

험악한 인상과는 다르게 마음이 여린 재필과 재구는 자기들이 아무 일도 하지 않았는데 죽는 그들을 보며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한 명씩 죽음을 당할 때마다 지하실에 봉인되어 있던 악령이 깨어나기 시작합니다.

악마가 죽고 66년 6개월이 지난날에 염소가 죽고, 선악을 구분하지 못하는 우매한 자의 도움을 받아 5명의 악인을 제물로 악마가 다시 부활한다는 내용으로 염소의 죽음과 5명 (보라, 제이슨, 성빈, 병조, 용준)의 악인이 비로소 죽음을 맞이하게 되면서 오방성에 완전한 빛이 들어오고 성빈의 몸에 빙의한 바포메트가 부활합니다. 죽음의 위기를 맞이하게 되지만 상구의 강아지 봉구로 인해 은탄을 찾는 데 성공한 미나가 쏜 은탄이 바포메트의 이마에 박히며 모든 일들이 없었던 것처럼 사라져 버립니다. 

 

영화 <핸섬가이즈> 후기

유쾌했던 <핸섬가이즈>는 오래간만에 생각 없이 웃으며 본 영화였습니다. 이성민배우와 이희준 배우의 출연만으로도 화제가 되었고 출연했던 영화에서도 여태껏 연기하지 않았던 캐릭터였기에 기대가 되었던 영화였습니다. 이 둘이 만나서 만들어내는 장면들을 보면서 웃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험악한 인상과 딱딱한 말투로 많은 이들에게 오해를 받지만 누구보다 착한 형제를 연기한 두 배우의 연기력으로 유치할 수 있었던 영화에 힘을 실어주었고 생각하지 못했던 배우의 대사 한마디들로 웃음 짓게 만들었습니다. 가볍게 웃을 수 있는 영화인 <핸섬가이즈>는 무서움까지 선사했고, 후반부로 가면서 무서움이 덜하긴 했지만 충분히 재미있었던 영화로 이성민 배우와 이희준 배우를 다시 보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웃을 일이 없는 분이라면 <핸섬가이즈>를 통해 웃음을 찾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