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정보 출연진 줄거리 결말 강동원 가짜 퇴마사

by 슈짱이 2024. 5. 10.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2023)

DR. CHEON AND THE LOST TALISMAN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진짜 사건을 만났다!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정보

 

개봉 : 2023년 9월 27일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판타지, 액션, 다크 판타지, 어반 판타지, 코미디, 공포, 스릴러, 미스터리, 퇴마, 오컬트

국가 : 대한민국

제작 : 세미콜론 스튜디오, CJ ENM STUDIOS

배급 : CJ ENM

원작 : 웹툰 후렛샤, 김홍태 <빙의>

제작비 : 113억 원

러닝타임 : 98분(1시간 38분 8초)

스트리밍 : 넷플릭스, 티빙

감독 : 김성식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는 후렛샤의 웹툰 <빙의>를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귀신을 듣지도 보지도 못하지만 귀신같은 통찰력으로 온갖 사건을 해결하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가 지금껏 경험해 본 적 없는 강력한 빙의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출연진

강동원 : 천박사 역

대대로 마을을 지켜 온 당주집 장손이지만 귀신을 믿지 않고 현재는 기술 담당 파트너 강인배와 가짜 퇴마를 하는 사기꾼입니다. 유경에 의해 범천의 존재를 알게 되고 어릴 적 할아버지와 동생을 죽인 인물이 범천임을 알고 설경에 가두며 복수를 합니다.

이동휘 : 인배 역

하늘천 하이테크 심리 테마를 운영하는 천박사와 함께 가짜 퇴마의식 기술을 담당하는 파트너입니다. 

이솜 : 유경 역

귀신을 보는 특별한 눈을 가진 인물로 유일하게 설경을 태워 없앨 수 있어 범천이 유경의 눈을 가지려 합니다. 

허준호 : 범천 역

신령이 되기 위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당의 영력을 사냥하는 법사로 반은 귀신 상태인 인물입니다. 

박소이 : 오유민 역

유경의 여동생입니다.

박정민 : 선녀무당 역

선녀와 소통하는 인물로 선녀에게 들은 정보를 천박사 일행에게 알려주는 인물입니다. 

지수 : 선녀 역

선녀무당이 모시는 선녀로 설경에 대한 얘기와 천박사 일행, 유경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제공해 주는 인물입니다.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줄거리

대대로 마을을 지켜 온 당주집 장손인 천박사는 귀신을 믿지 않고 지금은 기술 담당 파트너 강인배와 가짜 퇴마를 하며 생계를 꾸려가고 있습니다. 오늘도 부잣집에 가짜 퇴마의식을 하고 기분 좋게 좋은 물건을 챙겨 온 그들에게 유경이 그들의 사무실로 찾아와 의뢰를 합니다. 천박사는 유경의 의뢰를 거절하지만 선금 5천만 원과 일을 마무리하면 5천만 원을 더 주겠다는 그녀의 말에 그녀의 의뢰를 흔쾌히 수락합니다. 의뢰인 유경과 함께 가는데 날씨가 급작스럽게 변하며 도착한 마을은 상갓집이 많아 분위기가 스산하기까지 합니다. 찝찝한 마음을 안고 의뢰인 유경을 따라 집안으로 들어간 천박사와 인배는 자물쇠를 풀고 문을 열자 감금된 채 밧줄에 묶여있는 유경의 여동생과 마주하게 됩니다. 평범해 보이는 여자 아이가 겁에 질려 울먹이고 있습니다. 그런 유민을 달래 보려고 안심을 시킨 후 방울을 흔들어보는데 한 번도 울린 적이 없었던 방울이 울리고 천박사는 당황한 얼굴로 유민에게 누구냐고 물어봅니다. 누구냐는 물음에 유민이 소리 지르며 답하는 순간 주변에 있는 사물들이 흔들리기 시작했고 방울도 반으로 갈라지면서 묶여있던 밧줄을 풀고는 유민의 몸에서 빠져나와 유경에게 달려갑니다. 그 순간 유경은 유민에게 빙의가 되어있는 누군가와 눈이 마주치게 되는데 그는 범천이었습니다. 범천 또한 유경이 자신을 봤다는 것을 확신하며 그토록 찾아 해 매던 그녀의 특별한 능력을 가진 눈을 가지려 합니다. 유민을 유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빙의해 천박사를 헤치려고 하지만 칠성검으로 맞서 싸우며 위기를 모면합니다. 결국 유경과 유민이 납치된 가운데 천박사와 인배, 황사장은 유경과 유민이 납치된 토굴로 향합니다.

영화 <천박사 퇴사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천박사의 과거, 범천과의 악연

당주 무당집 장손인 천박사는 어린 시절 설경 제작에 뛰어났지만 할아버지의 피를 이어받기를 거부해 동생이 당주무당이 될 운명으로 바뀝니다. 그러던 중 동생이 범천에 의해 납치를 당했고 동생의 베개에서 부적을 발견해 결계를 풀려고 하지만 하지 못하며 범천을 봉인하는데 실패하였고 결국 할아버지와 동생은 범천의 손에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천박사는 자기 때문에 동생과 할아버지가 죽었다고 생각해 범천을 찾기 위해 스스로 선무당이 되었습니다.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결말

무당 선녀를 통해 설경이 봉인해 놓은 장소를 알아낸 천박사 일행은 용월산으로 가 설경의 반쪽을 가져 나오는 데 성공하며 칠성검의 움직임으로 완전한 설경을 만들어냅니다. 범천의 공격에 천박사는 칠성검으로 방어를 하며 싸우고 있지만 혼자서는 무리였고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때마침 인배, 황사장으로 인해 위기를 모면하며 완성한 설경에 칠성검을 꽂았고, 그 순간 굵은 사슬이 나오며 범천의 발목을 감은 채 설경 안으로 봉인해 버리며 설경은 타서 없어집니다.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후기

스토리 전개와 빙의가 되는 장면의 CG장면에서는 개인적인 소견으로 기대했던 것만큼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천박사 역을 했던 강동원과 인배 역을 맡았던 이동휘, 범천 배역의 허준호는 각자의 역할에 충실했고 재미요소와 카리스마를 보여주여 만족했습니다. 범천이 다른 사람에게 빙의를 하기 위해 사람들의 손가락을 이용한다는 점에서는 솔직히 왜 그런지 이해가 가진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배우들의 연기로 영화의 재미를 다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에서 생각하지도 않았던 배우들의 참여로 시선을 끄는 장면들을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