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체이탈자> 영화 정보 등장인물 반전결말 윤계상 박지환 케미

by 슈짱이 2024. 6. 3.

 

 

누가 진짜 나인지
모르겠어요.

<12시간마다 몸이 바뀐다!>

 

 

 

유체이탈자(2021)

Spiritwalker

 

 

<유체이탈자> 영화 정보

개봉 : 2021년 11월 24일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

국가 : 대한민국

배급 : (주)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러닝타임 : 108분

스트리밍 : 넷플릭스

감독 : 윤재근

주연 : 윤계상(강이안 역), 박용우(박실장 역), 임지연(문진아 역)

조연 : 유승목(이 부장 역), 박지환(행려 역), 이성욱(유대리 역), 홍기준(고중사 역), 서현우(백상사 역), 이운산(지철호 역), 주진모(흥국장 역), 김민경(전 회장 역) 

<범죄도시> 제작진과 윤계상이 또 일냈다! 제작비 94억 원으로 손익분기점은 139만 명이지만 대한민국 총 관객 수 81만 명을 동원하며 마무리됐습니다. 

 

<유체이탈자> 영화 기자 한줄평

1. 108분 러닝타임을 가득 채우는 리얼 액션 - 티브이데일리 김종은 기자

2. 쾌감 폭발 역대급 액션 - 조이뉴스 24 박진영 기자

3. 촘촘한 스토리, 스펙터클한 연출, 배우들의 열연 - JTBC엔터뉴스 조연경 기자

4. 쫄깃한 긴장감+통쾌 액션 모두 잡았다 - MBN스타 이남경 기자

5. '본' 시리즈 스타일의 빠르고 끊어뜨리는 타격 액션 -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6. 액션, 스릴러, 서스펜스 아우른 종합선물세트 -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유체이탈자> 영화 등장인물

윤계상(강이안 역) : 12시간마다 다른 사람으로 변하는 인물로 진실을 위해 자신을 추적해 나가는 국가정보요원 에이스입니다.

박용우(박 실장 역) : 안보정보원 실장으로 강이한을 쫓는 인물이며 부패한 악질 비리요원입니다. 

임지연(문진아 역) : 사라진 강이안을 찾아다니는 약혼자입니다.

박지환(행려 역) : 노숙인이자 강이한의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의 조력자입니다. 

유승목(이신우 부장 역) : 뉴월드택배 부장이자 강이안과 문진아가 믿었던 인물입니다. 

이성욱(유준형 대리 역) : 강이안의 절친이지만 조직 배신자에게 이용당해 수배당하는 인물입니다. 

이운산(지철호 역) : 박실장의 부하이자 강이안이 처음 몸으로 들어간 남자입니다. 

 

<유체이탈자> 영화 줄거리

교통사고 현장에서 눈을 뜬 한 남자가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을 하지 못합니다. 기억상실증에 걸린 남자는 자기가 가진 소지품으로 자기가 누구인지 알기 위해 집을 찾아가려 합니다. 그러던 중 갑자기 다른 장소에 다른 얼굴로 변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혼란스러워합니다.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여성. 여성의 사진을 들고 있는 남자로 변한 남자는 아무런 영문도 모른 채 그녀에게서 단서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성당을 배경으로 찍힌 사진의 단서를 토대로 성당을 찾아갔고 그녀를 기다린 끝에 드디어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무슨 영문인지 자신을 공격했고 남자 또한 그녀를 제압하지만 사람들로 인해 정체를 알아내는데 실패하며 그녀를 놓쳐버립니다. 진아(임지연)를 찾으려는 자신과 연관된 사람들로 인해 그녀의 집 위치를 알아내며 찾아갔고 그곳에서 그녀를 헤치려는 남성들로부터 위험에 빠진 진아를 도와주며 그녀와 함께 그곳을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왜 그녀를 헤치려는지... 자신이 12시간마다 몸이 바뀌는 사실을 알게 되는 남성은 진정으로 자기가 누구인지 왜 강이안이란 사람을 찾고 있는지를 궁금해합니다. 남자는 자신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 우리가 모르고 있는 진실은 무엇이며 남자의 진실로 향하는 방향에는 어떤 것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두 숨죽이며 집중하시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체이탈자> 영화 결말

12시간마다 몸이 바뀐다는 사실과 자기가 변하는 인물이 자기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며 자신이 변한 사람들이 그토록 찾고 있던 인물인 강이한이 자기 자신임을 깨닫게 됩니다. 강이한의 몸을 찾아내면 모든 의문이 풀릴 거라고 생각한 남자는 강이안이 숨어 있을 만한 곳을 찾아갔고 그곳에서 익숙한 노래가 들리는 방향으로 향한 룸에서 정신을 잃은 채 침실에 누워있는 강이안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렇게 자신과 마주하게 되며 강이안을 터치하자 기억을 돌아오며 모든 사실을 알게 됩니다. 

반전 결말 : 잊고 있던 사실 

국가정보요원 에이스 강이안은 국정원 내부에서 '신종 마약' 거래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자신들의 범죄를 알게 된 강이안으로 위협을 느낀 박 실장은 강이안의 약혼녀 문진아(임지연)를 미끼로 강이안을 유인합니다. 약혼녀를 구하기 위해 온 강이안은 그들에게 붙잡였고 박실장의 지시로 부하들은 그에게 강제로 신약을 투입하며 사고사로 위장하려 합니다. 의식을 잃어가려던 강이안 앞에 진아를 헤치라고 말하는 데 몹시 괴로워하던 강이안의 정신이 유체 이탈하면서 그곳에 함께 있었던 범죄자들의 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강이안은 첫 번째 박 실장의 부하 이운산의 몸으로 들어가 약혼녀 문진아를 구하려다 총을 맡게 되었고 마지막 순간에 강이안의 몸을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켰습니다. 문진아는 약혼자 강이안을 찾으러 온 장소에서 박 실장의 등장으로 납치당하게 되고 강이한은 그녀를 구하기 위해 박 실장의 아지트로 들어가 복수합니다. 

<유체이탈자> 영화 리뷰

<유체이탈자> 영화는 처음부터 기대를 하고 본 건 아니었습니다. 우연히 본 영화로 참신한 스토리와 액션씬으로 영화를 보면서 다음이 기대가 되어 마지막 결말까지 보게 되었습니다. 빠른 전개와 반전 결말로 흥미로웠고 심각한 이야기이면서 중간에 코믹함이 더해져 웃음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윤계상 배우와 박지환 배우는 티격태격하면서 서로를 도와주는 모습과 심각한 듯 특유의 코믹한 모습에 영화를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범죄 도시 이후 둘의 케미를 다시 만나보는 시간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추천해 드립니다.